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박래학의장, 정세균의장 예방, 정책보좌관제 도입 협조 요청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래학 서울시의회의장(왼쪽 두번째)이 15일 김인호 부의장(맨 왼쪽)과 함께 정세균 국회의장(왼쪽 세번째)을 방문, 정책보좌인력 도입의 필요성을 논의하고 협조를 다짐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박래학 의장(전국시도의회협의회 회장)은 15일 오전 김인호 부의장과 함께 국회에서 정세균 신임 국회의장을 예방했다.

박 의장은 지방의회 숙원사업인 정책보좌인력 도입에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제20대 국회의 도움을 요청했다.

앞서 19대 국회에서 지방의회 정책보좌인력도입을 골자로한 지방자치법 개정안을 정청래 국회의원 발의해 행안위원회를 통과하고 법사위원회 계류 중에 19대 국회가 종료되면서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자동 폐기됐다.



이날 박 의장은 “지방정부의 효율적인 견제와 감시를 위해서는 의원 개인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일하는 지방의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책보좌인력이 필요하니 20대 국회에서 다시 적극 도와달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지방의회 애로사항을 알고 있다며 20대 국회에서 심도있게 논의해보겠다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