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NIPA, ‘미래를 탐험하는 10대들의 타임머신’ 발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소프트웨어와 상상력 결합해 나타날 미래상 담아

미래를 탐험하는 10대들의 타임머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원장 윤종록)은 누구나 쉽게 미래생활을 접해 볼 수 있는 도서인 ‘미래를 탐험하는 10대들의 타임머신'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소프트웨어 기술과 상상력이 결합하면 향후 10~20년 뒤에 우리나라 산업과 실생활이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미래상을 담아냈다.

교육, 의료, 사회, 문화·레저, 의식주 등에서 달라지는 50가지 미래 모습에 대해 스토리텔링 방식의 가상 시나리오, 웹툰 형식의 삽화, 최근 기술 및 산업 동향 등으로 구성해 소개했다.

플라잉카 편에서는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주목받는 날아다니는 자동차에 대해 재미있는 시나리오와 1인승 드론 등 현재 기술 수준을 살펴봤다. 다국어통번역시스템 편에서는 달라진 해외여행의 미래모습과 함께 최근 기술동향을 다뤘다.

이 책은 소프트웨어가 핵심으로 부상한 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했음에도 여전히 기성세대의 교육과 직업관에만 매몰돼 있는 우리 사회의 의식전환이 필요하다는 윤종록 원장과 NIPA 직원들의 공감 아래 제작됐다.

윤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앞서가기 위해서는 꿈나무들이 톡톡튀는 상상력을 발휘하고, 소프트웨어를 자유자재로 다뤄야 한다“면서 ”과거 교육과 가치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안타까웠다“고 밝혔다.

최부영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장은 ”이 책은 우리 학생들에게는 무한한 상상력을 키워주는 한편, 학교 현장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일깨워준다”고 말했다.

NIPA는 이 책을 전국 900여개 소프트웨어 연구·선도학교 담당교사에게 배포하고 소프트웨어창의캠프에 참여한 학부모에게도 전달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