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제12회를 맞은 부산콘텐츠마켓에는 세계 48개국 826개 사에서 1961명이 등록했다.
부산콘텐츠마켓 2018은 BCM 마켓과 BCM 마켓플러스 2개 분야로 나눠 열린다.
BCM 마켓은 9일부터 11일까지 국내외 바이어와 셀러가 참여한 가운데 비즈매칭, BCM 글로벌피칭, 문화콘텐츠펀드 투자계획 설명회, 크라우드 펀딩, 아시아 차세대 콘텐츠포럼, BCM 방송아카데미, 부산국제다큐멘터리어워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BCM 마켓플러스는 9일부터 12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실제 공간에서 가상체험을 하는 360도 큐브 입체영상관, 기상캐스터와 아나운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3D 입체스튜디오, 자동차를 직접 디자인하는 카 그래비티 등이 마련된다.
오는 6월 KBS에서 방송 예정인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작품설명회와 사인회도 열린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콘텐츠마켓은 세계 방송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거래의 장”이라며 “한국 콘텐츠 산업의 미래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