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광명초교서 생생한 음악교육의 장 펼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함께 따라부르고 즐기는 찾아가는 교과서 음악회 개최


광명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오케스트라가 음악의 선율을 수놓았다. 광명초교 제공

경기 광명시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지난 13일 광명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과서 음악회”를 개최했다.

18일 광명초교에 따르면 공연은 아름다운 선율의 왈츠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교과서 동요 등 여러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딱딱한 클래식에 갇힌 오케스트라 연주가 아니라 함께 따라 부르고 즐기는 오케스트라로 소통하는 시간이었다.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발달시키고, 음악 교과서에서만 만나던 음악을 보다 생생하게 듣고 체험해 예술을 향유하는 문화 시민으로 한 걸음 나아가는 데 큰 밑거름이 됐다는 평가다.

김승복 광명 심포니 오케스트라 상임 지휘자는 “어린이들을 만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열정으로 이번 무대를 준비했다”면서 “그만큼 어린이들이 공연을 함께 즐기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줘 기억에 남는 공연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경희 광명초등학교장은 “‘찾아가는 교과서 음악회’ 공연은 어린이들이 직접 오케스트라를 관람하고 클래식을 접하는 생생한 음악교육의 장”이라며,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따뜻한 감성과 건강한 인성을 지닌 문화시민으로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줬다”고 전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