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만 무급휴업·휴직해도 지원금 받는다

지급 요건 무급휴직 90일→30일로 단축 경영난에도 감원 대신 고용 유지 기업에 올 연말까지 시행… 고용부 “연장 검토” 유급휴가 훈련 지원도 5일→3일로 완화

“공항 부지는 대구 동구의 새 심장… 스마트 시티로 대변

상상하지 못했던 발전 청사진 자신 있게 꺼낸 배기철 구청장

“새 시대는 새 슬로건에”지역 브랜드 변화 열풍

상주, 반감 사던 ‘Just Sangju’ 교체 대전, 시민 중심 ‘대전이즈유’로 변경 ‘플러스 창원’ ‘人 순천’ 등 가치 반영

김포 장기동·장기본동 장기집하장 수송관로 파손 크린넷 가동중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쓰레기염분으로 부식·굴곡부분 마찰… 1만 8252가구 1개월 문전수거

김포시 장기동일대 생활쓰레기 자동집하시설 크린넷 가동중단 안내 포스터

경기 김포시는 생활쓰레기 자동집하시설 크린넷이 장기집하장 수송관로 파손으로 가동을 중단하고 1개월 이상 차량을 이용해 문전에서 수거한다고 5일 밝혔다.

대상지역은 장기동과 장기본동이며 수리가 마무리될 때까지 19개 아파트 단지 등 1만 8252가구에서 크린넷을 이용할 수 없다.

김포시는 수송관로 파손 원인을 음식물 쓰레기 염분에 의한 부식과 굴곡 부분 마찰로 파악하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1일 장기집하장 앞 도로가 꺼지면서 관로가 파손된 것을 확인하고 4일 이음공사 등 1차 복구를 마쳤다.

하지만 4일 새벽 또 다시 관로가 파손되자 생활쓰레기 문전수거를 결정하고 아파트 등에 크린넷 가동중단을 알렸다.

시는 수송관로를 수리하는 데 한 달 이상 소요될 것으로 판단하고 장기집하장 확장지구 내 가정의 생활 쓰레기 수거인력을 추가 투입해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장기동주민들에게 불편을 드려 매우 송구하다”면서 “관련자들에게 음식물 쓰레기 별도 투입 등 관로 노후화에 따른 근본적 문제 해결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내년 서대문구정 핵심 키워드, 지역경기 회복·전략사업 완결

코로나 대응 등 5대 실천방안도 마련 “실질적인 민선 7기 공약 완성하는 해”

이성 구청장이 손수 펜 든 까닭은

구로 추석 사랑의 손편지 쓰기 캠페인 “글로나마 20년만에 부모님 직접 불러 가족들 찬찬히 떠올린 의미 있는 시간” 새달 11일까지 주민 손편지 공모전도

“비대면이라도 민주주의 가치는 퇴색되지 않죠”

강북, 4·19혁명 60주년 국민문화제

“광진 전통시장 힘내요”… 배송 지원·주차장 건립

김선갑 구청장, 추석 앞둔 자양시장 방문 애로사항 듣고 위로… 대책 마련에 총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