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포 장기동·장기본동 장기집하장 수송관로 파손 크린넷 가동중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쓰레기염분으로 부식·굴곡부분 마찰… 1만 8252가구 1개월 문전수거

김포시 장기동일대 생활쓰레기 자동집하시설 크린넷 가동중단 안내 포스터

경기 김포시는 생활쓰레기 자동집하시설 크린넷이 장기집하장 수송관로 파손으로 가동을 중단하고 1개월 이상 차량을 이용해 문전에서 수거한다고 5일 밝혔다.

대상지역은 장기동과 장기본동이며 수리가 마무리될 때까지 19개 아파트 단지 등 1만 8252가구에서 크린넷을 이용할 수 없다.

김포시는 수송관로 파손 원인을 음식물 쓰레기 염분에 의한 부식과 굴곡 부분 마찰로 파악하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1일 장기집하장 앞 도로가 꺼지면서 관로가 파손된 것을 확인하고 4일 이음공사 등 1차 복구를 마쳤다.

하지만 4일 새벽 또 다시 관로가 파손되자 생활쓰레기 문전수거를 결정하고 아파트 등에 크린넷 가동중단을 알렸다.

시는 수송관로를 수리하는 데 한 달 이상 소요될 것으로 판단하고 장기집하장 확장지구 내 가정의 생활 쓰레기 수거인력을 추가 투입해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장기동주민들에게 불편을 드려 매우 송구하다”면서 “관련자들에게 음식물 쓰레기 별도 투입 등 관로 노후화에 따른 근본적 문제 해결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