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동대문 종합민원실, 감사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3일 오후 8시까지 연장… 구청장 방문 격려

서울 동대문구가 평일 근무시간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구민의 민원 편의를 위해 주 3일 종합민원실 연장 근무를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대문구는 12일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목요일 민원실 근무를 오후 8시까지 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직장인들의 경우 근무시간에 민원 업무 처리를 하기 힘든 경우가 많아 근무시간을 늘리게 됐다”면서 “직원들이 고생스럽기는 하지만 구민들의 편의가 우선”이라고 밝혔다. 최근에는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사람들이 많은 낮 시간대를 피해 저녁에 민원 업무를 보는 구민들도 늘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 6시 20분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민원실 야근을 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깜짝 방문을 하기도 했다. 유 구청장은 “코로나19에도 중단 없이 연장 근무를 이어 온 종합민원실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면서 “직원이 행복해야 좋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앞으로도 근무하기 좋은 민원실 환경과 활기찬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0-08-1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