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도 혁신… “연대로 맞서온 국민들께 버팀목 될 것”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초 ‘공유 어린이집’ 대기자 60% 확 줄였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야간에 아이 맡길 곳 없나요?… 거점 어린이집 안심돌봄 ‘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랑구의회, 음식물쓰레기 중간집하장·자원재활용 선별센터서 현장밀착형 의정활동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랑구의회 의원들이 중랑 자원재활용 선별센터에서
재활용폐기물 선별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중랑구의회 제공

서울시 중랑구의회(의장 은승희)는 지난 6일 음식물쓰레기 중간집하장과 중랑 자원재활용 선별센터를 찾아 시설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현장 근무자의 애로 사항과 주민 민원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제8대 후반기 중랑구의회가 출범하며 계획한 ‘현장 방문 정례화’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초 용마터널 방문에 이어 두 번째다.

먼저 면목5동에 위치한 음식물쓰레기 중간집하장을 방문한 의원들은 실무 담당자와 함께 현장 곳곳을 둘려보며 시설 운영 실태를 살폈다. 특히 올해 9월 1일부터 중랑구 전 지역의 음식물류 폐기물이 처리업체로 직송됨에 따라 기존 집하 시설의 활용 계획과 주변 환경 개선 현황에 의원들의 관심이 집중됐고, 민의를 대변하는 기관으로서 중간집하장 운영에 관한 바람직한 대안 제시를 위해 다각적인 고민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어 중랑구의회는 망우본동 소재의 중랑 자원재활용 선별센터를 찾아 시설 운영 현황을 보고받고 재활용폐기물 선별 과정을 살폈다. 의원들은 올해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면서 비닐·플라스틱 등 재활용폐기물의 양이 급증한 상황에 주목하며 이에 대한 대비책과 제약 사항 등에 대해 관련 공무원과 심도 깊게 논의했다. 또 센터 직원의 휴식 시간 보장 여부와 휴게실 내 냉난방기 시설, 샤워실 등을 확인하며 안전한 근무 환경에 대한 관심도 아끼지 않았다.

이날 현장 방문을 마친 중랑구의회 의원들은 “오늘 방문한 두 곳은 주민 생활에 반드시 필요하지만 악취·미관 등의 이유로 주민의 민원 또한 잦은 곳”이라며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을 통해 민의가 반영된 합리적인 대안을 집행부에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장에 함께한 은승희 의장은 “책임 있는 의정 활동을 위해서는 현장을 살펴보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의원들과 함께 현장밀착형 의정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성금이 된 상금… 고려대생들 성북에 ‘아름다운 기부’

위안부 위한 학술 공모전서 우수팀 영예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으로 100만원 전달

“청사 광장은 과천 심장이자 상징… 주택공급은 역사성 상실

김종천 시장 ‘과천청사 일원 주택공급 반대’ 천막집무실 시위 100일

방역 지친 동대문 직원, 한약재 족욕에 ‘힐링’ 모락모락

[현장 행정] 유덕열 구청장, 공무원 위로 ‘뒤풀이’ 차량 소독·지원금 등 담당 직원들 챙겨 한방진흥센터 ‘건강 체험 패키지’ 제공 손발 마사지받고 한방차 마시며 담소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