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 집합금지명령 어긴 대면 예배 교회 고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성수 송파구청장

서울 송파구가 대면 예배를 강행하는 등 방역지침을 위반한 지역 교회를 고발 조치하며 강력 대응에 나섰다. 구는 앞으로도 방역지침을 지키지 않는 시설에 대해 강경 대응 기조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송파구는 지난 4일 집합금지명령을 어기고 현장예배를 강행한 데 이어 마스크 미착용 등 방역지침도 지키지 않은 마천동 소재의 한 교회를 송파경찰서에 고발 조치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달 20일과 27일 교회 514곳을 특별점검했다. 그 결과 교회 5곳이 비대면 예배 원칙 등 방역지침을 이행하지 않을 것으로 파악돼 29일 집합금지명령을 발령했다. 그러나 이 중 신도 90여명을 보유한 교회 한 곳이 지난 4일 또다시 현장예배를 강행했다.

구는 해당 교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집합금지명령을 고의적으로 위반했다고 판단해 고발을 단행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향후 해당 교회에서 확진자 발생이 확인될 경우에는 구상권 청구 및 시설 폐쇄 등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대다수 종교시설이 큰 불편과 어려움을 감수하면서도 방역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면서 “그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종교시설을 비롯해 방역지침을 위반한 시설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응해 구민들의 안전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20-10-09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