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인영 경기도의원, 이천시 벼수매 현장점검으로 농업인과 소통행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더불어민주당·이천2) 위원장은 지난 18일 이천시 모가농협 미곡종합처리장(RPC)을 방문해 이천시 관내 벼 수매 현장을 점검하고 농업인 및 관계자들을 만나 최근 쌀값 동향을 살피고 벼 수매 관련 의견을 청취하며 농업인과의 소통 행보를 이어나갔다.

이번 현장점검은 벼 수확기 대책과 연계해 안정적인 쌀값을 관리할 필요성이 있어 추진됐으며, 엄태준 이천시장, 김영춘 농협 이천시지부장 등이 참여해 수매 사업에 대한 경기도, 이천시, 농협의 협력을 도모했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 등의 영향으로 벼 재배면적이 소폭 감소하고, 수해 피해로 인해 수확량이 감소하는 등 올해 이천 지역 벼 재배현황이 작년에 비해 약 20%가 감소했다.

김 위원장은 농업인과 농협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벼 전량 수매 및 매입 후 우선 지급금을 지급하여 농민의 편익이 증대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안전한 수매가 이뤄져야 한다”며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벼 수매 관련 정책 제안을 활성화해 실질적이고 안정적인 농가 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위원장은 무엇보다 경기도 지역특화 벼 품종에 대한 육성·지원을 강조하면서,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의 이행실적을 꼼꼼히 살피는 등 경기도 쌀 수급 및 가격 안정 정책 제안에 주력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