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미리 의원, 평진원 자체사업 비중 확대 및 인사위원회 공정 운영 요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미리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1)은 6일 상임위 회의장에서 열린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의 주요 업무보고를 받았다.

김미리 의원은 평생교육진흥원의 경우 최근 3년 간 공기관 대행사업이 과도하다는 이유로 지속적으로 지적되어 왔고, 2019년의 경우 대행사업이 90% 정도로 사실상 대행기관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2020년의 경우 자체사업을 늘이기는 했으나, 자체사업 마저도 기존 공기관 대행으로 하던 사업을 자체사업으로 변경한 것으로 평생교육진흥원의 고유사업에 대한 철학과 고민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김 의원은 “평생교육진흥원의 경우 「평생교육법」 제20조에 따른 법률상 기관으로 도내 평생교육기회 및 정보의 제공, 평생교육 상담,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도록 되어 있다”며, “추후 프로그램 신규 및 자체사업에 대한 고민을 통해 내년에 신규사업들이 제대로 기획 수행되도록 해 달라”고 강력하게 요청했다.

한편, 내부 인사위원회의 경우 연간인사운영계획, 직원 채용, 징계, 처분 등 인사에 관한 사항을 담당하고 있는데, 총 8명의 위원회 위원 중 절반 이상인 5명이 경기도청 평생교육과 과장 등 전현직 도청 공무원으로 구성되어 객관적이고 공정한 인사를 담당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든다며 개선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