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석환 경기도의원 “진정한 의미의 문턱 없는 관광 실현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지석환 의원(더불어민주당·용인1)은 지난 12일 DMZ생태관광지원센터 1층 교육장에서 경기관광공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진전 없는 ‘문턱 없는 관광도시’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먼저 지석환 의원의 비대면 관광지 발굴 콘텐츠의 선정 기준에 대한 질의에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서 전국 비대면 관광지를 발굴했으며,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개별·소규모, 지역관광 등의 기준으로 선정했다”고 답했다. 이에 지 의원은 “해당 지역의 특정 관광지 외에 다른 관광지들도 함께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준다면 관광업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후 지 의원은 경기관광공사의‘문턱 없는 관광도시’사업에 대해 과거 “안내 책자로 끝나면 안 되고,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진짜 문턱 없는 관광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논의를 해달라고 당부했던 것이 잘 이루어지고 있느냐”고 질의했다.

이에 유 사장은 “당초 시범사업으로 했는데 전체 확장을 위해 예산이 더 필요하다”며 “본격적인 연구가 심도 있게 필요하고, 이에 따른 실행계획이 마련되어야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지 의원은 “만약 부족한 것들이 있으면 관계 기관 및 위원회 등과 소통하면서 협조 요청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당부하며, 문턱 없는 관광 조성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