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 ‘도민참여형 ODA’ 발굴 위한 현지조사사업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8월16일까지 현지조사사업 참여 민간단체 10곳 모집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가 ‘경기도형 평화 공적개발원조(ODA)’ 일환으로 도민참여형 공적개발원조사업 발굴을 위한 ‘현지조사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지조사사업은 ODA 수원국 현지의 개발원조 사업수요,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실행가능성, 현지 정부·기관의 사전추진 의지, 현지 사업제안 등을 면밀하게 조사하는 것이다.

도는 오는 8월16일까지 올해 현지조사사업에 참여할 민간단체 10곳을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ODA 사업에 관심 있는 도내 비영리 법인·단체, 대학, (예비)사회적협동조합 또는 사회적 기업이다.

공모 심사를 통해 10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단체당 최대 15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도는 이번 현지조사사업을 통해 ‘경기도형 평화 ODA’의 취지에 부합하는 우수 제안사업을 발굴, 향후 ODA 민관협력사업 추진계획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현지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ODA 사업은 수원국의 개발원조 수요와 사업 실행가능성을 반영하여 추진된다는 점에서 경기도형 평화 ODA의 효과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이재강 평화부지사는 “올해는 ‘경기도형 평화 ODA의 원년’으로 도민들이 한반도 평화에 기여하는 평화 ODA의 기획자이자 실행자로 역할을 하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도민 참여형 평화 ODA에 관심 있는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