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트립어드바이저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계절마다 바뀌는 서울꿈새김판…“막힘없이 나아가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진구 자양1재정비촉진구역 준공 인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골목형 상점가에 온누리상품권 허용… ‘불황속 단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경일 경기도의원, 자유로휴게소 파주시 이관 촉구 위한 실무 회의 개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김경일 도의원은 지난 12일 파주상담소에서 경기도 건설국 도로안전과, 파주시 안전건설교통국 건설과와 함께 자유로 휴게소 파주시 이관을 촉구하고, 실무사항을 점검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파주시 문발동에 위치한 ‘자유로 휴게소’는 자유로가 국지도 23호선으로 개통돼 도로법에 따라 당시 도로관리청은 경기도로 지정돼 경기도가 관리, 운영해왔다. 하지만 2018년 11월 17일 자유로는 국도 77호선으로 승격돼 도로관리청이 파주시로 변경됨에 따라 경기도청의 자유로 휴게소 관리, 운영권이 없어진 상태다. 따라서 휴게소 관리 권한도 파주시로 이관돼야 했다.

하지만 부지의 도로 구역 편입절차 등이 완료되지 않아 당시 행정절차 완료 후 파주시로 이관하기로 경기도와 파주시가 결정했다.

김경일 도의원은 “경기도가 휴게소부지의 도로구역 편입절차 이행협조 및 휴게소 이관 전 노후시설물 보수에 관해 파주시와 합의했기 때문에 이런 조건이 충족되면 아무 조건 없이 파주시에 이관하기로 약속했다”며 “올해 도로구역 편입 등의 행정절차가 완료됐고 자유로 휴게소의 임대계약이 갱신돼야하는 해이기 때문에 법에 맞게 파주시가 관리권한을 이양받기 최적화된 시점”이라며 2018년 약속을 이행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시가 특색 있는 휴게소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자유로 휴게소를 파주시가 관리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