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가위 경품 쏟아지는 강북 전통시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9일까지 금액별 온누리 상품권 증정
제수용품 등 인기상품 저렴하게 판매

서울 강북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전통시장 매출을 살리기 위해 추석맞이 판촉행사를 열었다.

구는 13일부터 19일까지 수유시장, 수유전통시장, 수유재래시장, 강북북부시장, 강북종합시장, 장미원골목시장에서 판촉행사를 벌인다고 밝혔다.

해당 시장에서는 제수용품과 구매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온누리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상품권 수령은 시장별로 지정된 장소에 구매 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 각 시장의 행사 기간과 증정 물품, 경품 내용이 다르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이와 함께 편리하고 안전한 장보기를 돕는 지원 방안도 마련했다. 오는 22일까지는 전통시장을 찾은 주민들이 주변 도로에 주차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주차가 가능한 시간은 2시간 이내로 소방시설 주변, 횡단보도, 버스정류장, 진출입 구간은 제외된다.

구는 명절 기간 전통시장과 대규모 점포 방문객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어 코로나19 방역에도 힘쓸 예정이다. 관리책임자 지정, 마스크 착용, 하루 한 번 정기 소독 등의 방안을 준비 중이다. 자체 방역 안내 방송과 시식회를 운영하는지 여부도 주요 점검 사항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판촉행사의 목적은 소비 촉진과 방역,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있다”며 “많은 주민이 참여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에 힘을 보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09-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