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에 관용카드로 ‘흥청망청’…‘나사 빠진 공직’ 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코로나 한마음 방역·휴먼뉴딜… ‘청정 삼다도’ 만들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일하는 청소년 부당근로 피해 급증…성희롱·폭언·폭행 문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강몽땅 축제’ 돌아온다… 비대면으로 즐겨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새달 1~24일 홈피에서 진행
작년 행사 취소… 올해 연기끝 재개


2019년 서울시 한강공원 전역에서 열린 ‘한강몽땅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 작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가 취소됐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의 대표 여름 축제인 ‘한강몽땅 축제’가 다음달인 10월 비대면으로 서울시민을 찾아온다.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올해 한강몽땅 축제가 다음 달 1일부터 24일까지 한강몽땅 홈페이지(festival.seoul.go.kr/hangang)에서 진행된다. 시는 ‘음악과 함께하는 감성 한강 피크닉’, ‘시인작가와 함께하는 북 토크쇼’, ‘옛 한강의 모습을 찾아가는 사진 콘테스트’, ‘눈으로 함께 걷는 한강 투어’ 등의 비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한강몽땅은 ‘한여름 한강이 줄 수 있는 행복을 몽땅 선사한다’는 의미로, 시민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까운 한강에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2013년부터 시작된 축제다. 매년 여름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영화 상영·생태체험·공연·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왔다.

작년에는 총 25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코로나19 대응형 안전 축제로 추진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고 장마가 길어지면서 행사가 취소됐다. 올해는 7월 말~8월 중순에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기됐다.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다음 달 3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시는 행사를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축제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당초 계획했던 것보다 프로그램 수를 절반 이하로 줄여서 선보일 예정”이라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21-09-23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정순균 강남구청장 “공공주택, ‘제3의 부지’에 건설 방안

서울의료원 부지 당초 취지 맞게 개발 市 송현동 부지와 맞교환 추진에 반대 ‘정치소재 악용’ 발언 관련자 조치 촉구

생명을 살리기 위한 따뜻한 나눔…코로나시대 성북의 ‘특별

‘주민 헌혈의 날’ 행사 찾은 이승로 구청장

양천·노원·송파구청장, 국토부에 “재건축 규제 완화해 달

노형욱 장관과 면담 갖고 공식 요청 구청장들 “구조안전성 비율 낮춰 달라” 盧장관 “필요성 공감하지만 시기상조”

양성평등 정책·안심마을… 강동, 진화하는 ‘여성친화도시’

區 기획·감사 등 관리직 절반 여성 발탁 비상벨 설치·1인 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