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소영 서울시의원, 다누림 관광 사업 개선 촉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소영 서울시의원

김소영 의원(민생당, 비례)이 지난 9일 서울특별시의회 제303회 정례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서울관광재단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물리적 환경 개선에만 급급한 서울시 다누림 관광 사업의 개선을 촉구했다.

서울시는 누구나 여행하기 편리한 도시 조성을 목표로 다누림 관광(유니버설 관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서울관광재단은 관광편의시설 접근성 개선 지원,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제 운영, 서울다누림관광센터 운영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2020년부터는 인증제 사업과 연계해 접근성 개선 업소에 대해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을 부여하고 다누림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 의원은 “유니버설 시설 인증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있다면, 접근성 개선 사업에 참여했다는 이유만으로 유니버설 시설로 인증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지적하며,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원칙을 지켜야 하는데, 실적 올리기에만 급급한 것은 문제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김 의원은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의무적으로 시설을 갖추게 되어 있는 호텔 등도 유니버설 시설로 인증한 것에 대해서도 예산 낭비라고 지적하며 사업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유니버설 관광 사업은 관광약자를 위한 사업이어야 한다. 현재 재단에서 사업실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물리적 환경 개선만으로는 진정한 유니버설 관광 환경을 조정할 수 없다”고 강조하며 유니버설 관광에 대한 정확한 정의, 유니버설 시설 기준 등을 확립해 원칙에 따라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