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왕성옥 경기도의원 GMO식품 인증-관리를 위한 토론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왕성옥 의원(더민주·비례)이 좌장을 맡은 ‘비유전자변형 식품 인증 및 관리를 위한 토론회’가 2일 개최됐다.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국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마련됐다.

주제발표를 맡은 임영석 강원대학교 의생명과학대학 학장은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품종의 개발, 식량 문제 해결 등 GMO의 목적과 이에 대비되는 GMO 식품의 위험성을 설명하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이루어지는 GMO 표시제 등 GMO 작물에 대한 관리 현황과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좌장을 맡은 왕 도의원은 “우리 식탁에 많은 GMO 식품이 올라오는 만큼 GMO 식품은 우리의 건강과 직결된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됐다”며 “오늘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코로나19 생활수칙에 따라 최소 참석인원으로 진행됐으며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박근철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