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리시, 저소득 한부모 가정 10가구에 월 5만원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5일 안승남(왼쪽 2번째)시장이 시청에서 이랜드재단, 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 등과 이런 내용의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구리시 제공

경기 구리시가 지역내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10가구에 매달 5만원씩 지원하기로 했다.

구리시는 25일 시청에서 이랜드재단, 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 등과 이런 내용의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인 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은 이랜드재단을 통해 기증받은 후원 물품을 판매하고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10가구에 매달 5만원씩을 지역화폐인 ‘구리사랑카드’로 지원하기로 했다.

‘저소득층 한부모 물품 지원 사업’은 이랜드재단과 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이 협업하여 기증물품을 판매하여 수익금을 활용하여 지역 내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에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리시가 대상자를 추천하면 이랜드재단이 심사해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이랜드재단과 굿윌스토어와 함께 물품 지원 사업을 전개하며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사회적 안정망을 구축에 힘쓰겠다”며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의 자원순환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나눔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밝혔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