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디지털로 만나는 강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홈피 ‘옛 사진관’서 900여점 게시
“추억과 변화 공유하는 휴식 되길”


서울 강서구가 1960년대부터 촬영된 사진들을 디지털로 변환해 홈페이지에 게시한 ‘옛 사진관’ 화면.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는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강서의 변천사가 담긴 사진들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구는 홈페이지에 ‘옛 사진관’ 코너를 마련해 디지털로 변환한 옛날 사진 900여점을 게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구청 본관 1층에서 옛 사진 전시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지만 공간 한계로 모든 사진을 공개하지 못한 아쉬움이 컸다. 이에 이번에 온라인 전시회를 열게 됐다.

이번에 마련된 코너는 ‘강서의 자랑스러운 역사, 구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라는 주제로 ▲같은 장소, 다른 모습 ▲행사, 축제, 문화재 ▲공공청사 ▲주민생활 ▲우리 동네 이야기 ▲풍경, 기타 등 6개 소주제로 구성됐다.

구는 2019년부터 디지털카메라 도입 전 촬영된 필름과 사진 인화물 등 5만여점을 디지털로 변환하는 작업을 해 왔다. 이번 옛 사진관에 게시된 사진들은 디지털 변환 사진과 서울기록원 사진 자료, 구민 기증 사진 중에서 선별했다.

강서 옛 사진관은 구 홈페이지에 접속해 ‘옛 사진관’을 검색하거나 첫 화면 메뉴 중 ‘강서소식-공공저작물(강서 아카이브)’을 선택하면 만나 볼 수 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1977년 강서구청 개청 이후 이뤄 온 눈부신 발전은 구민 여러분들과 함께한 자랑스러운 강서의 역사”라며 “이번에 마련한 옛 사진관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심신이 지친 구민들에게 과거를 함께 추억하고, 지역의 변화를 공유하는 휴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 홈페이지엔 옛 사진관 외에도 ‘하늘에서 본 강서’ 코너가 마련돼 있다. 드론으로 촬영한 구 곳곳의 모습을 사진으로 접할 수 있다.

김민석 기자
2022-03-09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