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봉맘 여기 와서 육아 꿀팁 공유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동육아나눔터 창동점 새단장
학부모 교육하고 각종 정보 공유


서울 도봉구 공동육아나눔터 1호 창동점 실내 모습.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 공동육아나눔터 1호 창동점이 최근 새 단장을 마치고 다시 문을 열었다.

16일 구에 따르면 도봉아이나라도서관 3층에 있는 공동육아나눔터 1호 창동점은 지난 2월 내부 공사를 마치고 지난 4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

이번 공사를 통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독립된 프로그램실을 갖추게 됐다. 프로그램실은 영유아와 학령기 아동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분리했다. 또 양육자를 대상으로 부모 교육, 정보 나눔 등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포털 사이트에서 ‘도봉구 공동육아나눔터’를 검색한 뒤 사전 예약하고 이용하면 된다.

도봉구는 지역 아동과 양육자에게 안전한 돌봄 공간을 제공하고, 육아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지역 내 총 6곳이 있으며,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는 가장 많다.

각 시설은 권역별로 초등학교나 주거지와 가까운 곳에 있어 아동과 보호자들이 도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공동육아나눔터가 양육자들의 양육 스트레스와 부담을 더는 든든한 돌봄 울타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보호자에게 모두 편리한 양육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03-17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