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일산’ 지명유래한 ‘고봉산’에 일출일몰 전망대 내달 완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고양시 일산과 파주시 교하 일대에서 가장 높은 고봉산(해발 208m)에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곧 완공된다.

일산동구 방향 전망대 이미지(고양시 제공)

고양시는 고봉산 전망대 조성사업을 내달 9일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고봉산 전망대 조성사업은 산 정상부에 북한산 일출과 교하 심학산 일몰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2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기존 등산로와도 연결해 산을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휴식 공간을 제공할 전망이다.

전망대 한 곳은 동측 공터에 설치 중이며 북한산과 일산동구 지역을 조망할 수 있다. 나머지 한 곳에서는 탄현지구와 파주 운정신도시 방향 일몰을 조망할 수 있도록 서북방향에 설치하고 있다. 산림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망대와 보행로는 정상부 주변 공터에, 진입 계단은 수목 벌채 없이 나무와 어우러지게 설치하고 있다. 총 사업비는 10억원, 진입계단은 250m에 이른다.

고봉산은 일산 교하 일대에서 가장 높아 동서남북 전망이 뛰어나지만, 옛 부터 군사요충지에 해당돼 이용에 제한을 받고 있다. 울창한 숲과 계곡이 발달했으나, 산을 깎과 저수지를 막아 남북 방면에 대단위 아파트 단지를 짓는 바람에 생태계가 크게 훼손됐다.



한상봉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