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저탄소 캠페인 앞장서는 강동구, 기후 사진전부터 ‘얼쑤데이’ 캠페인까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기후 변화 위기감이 고조되면서 저탄소 생활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나는 가운데 서울 강동구는 제52회 지구의날을 맞아 ‘기후변화주간’ 적극 동참에 나섰다.

구는 지구의날을 맞아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제14회 기후변화주간 동안 다양한 행사를 통해 기후변화 현상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저탄소 생활 실천을 독려한다고 22일 밝혔다.

강동구청 1층에는 ‘기후위기·에너지 사진전’를 열어 기상청의 38·39회 기상·기후 사진전 당선작인 ‘국지성 호우’ 등의 작품과 강동구 주민 사진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인 ‘정크아트’ 등 총 20여점을 전시한다.

이날 오후 8시에는 지구를 위한 단 10분간의 ‘행복한 불끄기’ 행사에 동참한다. 지역 내 공공기관과 대형 건물 등의 참여를 유도해 기후 위기에 공동체가 함께 대응하는 경험을 가질 예정이다.

저탄소 생활 방식 전파를 위해 ‘얼쑤데이(EarthDay)’ 실천 캠페인도 진행한다. 실생활 속 에너지절약 노하우를 공유하거나 실천하는 모습을 찍은 사진 또는 영상을 필수해시태그(#얼쑤데이, #에너지절약, #녹색생활실천 등)와 함께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기후변화주간의 행사를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기후변화주간이 끝나더라도 지구를 위한 기후행동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