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민과 함께하는 대구세계가스총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3~27일 엑스코 등에서 열려
콘서트·오페라 등 다양한 행사

‘2022대구세계가스총회’가 시민축제의 장으로 치러진다. 세계가스총회는 오는 23~27일 대구 엑스코 등지에서 열린다. 대구시는 세계가스총회 기간 에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첫 행사로 21일 ‘파크 콘서트’가 대구문화예술회관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 대구가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가 되는 과정을 스토리텔링한 주제공연과 가수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으로 구성됐다.

25~27일 ‘시리즈 콘서트’가 엑스코 동·서관 사이 야외 상설무대와 네트워크 텐트에서 열린다. 헝가리의 민속음악, 칠레의 재즈, 이탈리아의 밴드음악을 만날 수 있다. 또 국악, 뮤지컬, 클래식 등 다양한 분야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는 대구시립국악단의 한국무용 ‘별신’이 26, 27일 양일간 무대에 오르고 베르디의 대작 오페라 ‘아이다’가 25~28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된다.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는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대구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가 협연자로 나서 베토벤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들려준다. 대구시립합창단도 24일 열리는 정기연주회를 세계가스총회 기념 특별 연주회로 연다.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28일 창작국악연주단체인 우리음악집단 소옥이 ‘음악과 사람을 그리다’를 선보인다. 국악이 타 장르와 합작하는 것으로 새로운 전통이 무엇인가를 보여 주는 공연으로 기대된다.

이현모 대구시 세계가스총회지원단장은 “세계가스총회를 전문가들만을 위한 행사가 아닌 대구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2022-05-12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