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온정 넘치는 서대문구… 인왕시장상인회, 취약계층 이웃에 신선식품 정기 후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서대문구 인왕시장상인회가 어린이와 청소년이 있는 취약계층 가정을 위해 기부한 신선식품.
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 홍제3동주민센터와 인왕시장상인회가 손잡고 취약계층 가정에 신선식품을 정기 후원하기로 했다.

17일 서대문구에 따르면 인왕시장 내 10여개 점포 상인들은 과일, 채소, 육류 등 신선식품과 떡, 양념류 등 음식 재료를 동주민센터가 추천한 5가구에 지원한다.

홍제3동주민센터가 제안한 이 사업은 상인회가 ‘취약계층의 식비 부담을 덜고, 성장기 아동·청소년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한다’는 좋은 취지에 공감해 이달부터 시작하게 됐다.

상인회 회원들이 매월 첫째·셋째 주 토요일에 참여 업소를 방문해 기부 물품을 받고 이를 포장한 뒤 시장 내 배송센터에 비치해 놓으면 대상 주민들이 이곳을 방문해 찾아간다.

김지원 인왕시장상인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그 여파가 크지만 나눔 활동을 통해 보람을 느낀다”며 “참여 상인과 지원 대상 가구를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우선 올 12월까지로 예정돼 있지만 참여한 상인들의 의욕이 커 내년에도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이뤄진 후원이라 그 의미가 더욱 각별하다”며 인왕시장상인회에 고마움을 전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