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지역 위기 부른 보수 몰표 저지[6·1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 인터뷰-대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민주당 서재헌 후보

인구 유입 통해 지역총생산 확대
청년 면접수당·기본대출 등 도입
정책 참여 확대 청년 업무국 격상


서재헌 더불어민주당 대구시장 후보

“대구에서 초·중·고·대학을 나왔으며 대구에서만 두 번 출마했습니다.”

서재헌 더불어민주당 대구시장 후보는 대구 토박이를 내세우며 홍준표 국민의힘 후보와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서 후보는 “저뿐 아니라 가족들 또한 대구에서 살고 있으며, 대구를 속속들이 아는 진짜 대구시장 후보”라고 덧붙였다.

그는 “1인당 지역내총생산이 28년째 꼴찌인 것보다 더 심각한 것은 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것”이라면서 “위기에 처한 대구를 살릴 수 있는 후보로 MBA 출신 실물경제 전문가인 제가 더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서 후보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상황이 심각한 수준”이라고 지적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구형 청년 인재 관리센터’를 설립해 청년이 돌아오는 대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청년 면접수당, 청년 기본대출 등의 제도를 도입하고 청년 관련 업무를 국 단위로 격상해 청년이 대구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수단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서 후보는 “대구가 지금같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인 중의 하나가 무능한 보수정당에 몰표를 준 것”이라면서 “이것이 제가 출마한 이유이기도 하다”라고 밝혔다. 그래서 그는 “당을 보고 투표를 할 것이 아니라 후보의 능력을 봐야 한다”며 “뼛속까지 대구 사람인 경제 전문가를 선택해 대구 경제를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후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앞과 뒤가 맞지 않는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홍 후보는 정치 인생에서 가장 잘한 것이 경남도지사로서 ‘채무 제로’를 실행한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는 중소기업육성기금, 체육진흥기금, 노인복지기금,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학금, 진주의료원, 무상급식비 등 약자를 위해 반드시 사용해야 할 예산을 폐지해서 만든 것”이라며 “이런 사람이 시장 후보에 나선 것은 대구시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했다. 서 후보는 “경남 경제를 참혹하게 만든 사람이 이제는 대구시장을 하겠다고 한다”면서 “대구 경제를 망칠 후보가 아닌 대구 경제를 살릴 후보를 선택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1979.4.25.(43세) ▲대구 출생 ▲영국 스트래스클라이드대 MBA ▲경기신용보증재단 경영기획본부장 ▲재산 19억 8194만원


대구 한찬규 기자
2022-05-31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