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수희 강동구청장, 2주 동안 강동 18개 모든 주민센터 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민과 약속 다시 확인할 것”
경로당 등도 찾아 ‘현장행정’


이수희 신임 강동구청장.
강동구 제공

이수희 서울 강동구청장이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민선 8기를 함께 꾸려 가기 위해 2주간 각 동을 릴레이 방문한다.

11일 강동구에 따르면 이 구청장은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지역 18개 전 동주민센터를 돌며 주민과의 소통 행보에 나선다. 총 21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 만남은 구청장이 동별 주요 기관과 단체, 주민 대표들과 현장에서 직접 만나는 일정이다. 이 구청장은 만남을 통해 주민들에게 구정 현안 문제를 진솔하게 알리고 민선 8기에 바라는 점도 청취할 계획이다.

주민과의 릴레이 만남이 끝난 뒤에는 경로당과 동별 주요 시설도 방문해 지역 곳곳의 현안을 들여다보며 본격적인 현장 행정을 이어 나간다. 특히 일정이 여의치 않아 주민과의 만남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만남도 세 차례 진행할 계획이다. 이 구청장은 “취임 후 주민과의 첫 만남인 만큼 구청장으로서의 다짐과 주민과의 약속을 다시금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구민의 마음으로, 구민의 눈높이에서, 구민을 위한 진솔하고 책임 있는 구청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하영 기자
2022-07-12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