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천구민 불편할 땐 ‘010-5016-7121’… 이기재 구청장에 직통 문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기재 서울 양천구청장이 주민들의 불편 사항과 제안을 직접 듣기 위해 문자 전용 휴대전화를 개설했다. 한 양천구청 관계자가 직통 휴대전화 홍보 포스터 앞에서 직접 구청장에게 문자를 보내고 있다.
양천구 제공

“불편한 점 있으면 구청장에게 직접 문자 하세요.”

이기재 서울 양천구청장이 주민의 고충을 직접 듣고자 문자 전용 휴대전화를 개설했다고 양천구가 28일 밝혔다.

소통을 중시하는 이 구청장은 취임 전부터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공개하며 지역의 민심을 세심하게 살폈다. 이번에 문자 전용 휴대전화를 개설한 것 역시 ‘우리 동네 민원 해결사’로서 구민과 장벽 없이 소통하겠다는 이 구청장의 의지에서 비롯됐다.

다음 달 1일부터 정식 운영하는 이 휴대전화의 번호는 010-5016-7121이다. 구정 발전에 대한 의견이나 고충·건의사항이 있는 구민은 누구나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최대 3일 이내에 해당 민원에 대한 답변과 진행 사항을 안내받는다.

구는 간편한 소통 방법인 문자메시지를 통해 구민의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지역 발전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이 구청장은 “구민의 욕구를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 구청장과 직접 소통하는 문자 전용 전화를 운영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양천구 전역을 구청장실이라고 여기며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