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용산 청백공무원상 후보 추천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달 14일까지 메일·팩스 등 접수

서울 용산구가 제12회 청백공무원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청렴결백하고 헌신·봉사하는 공무원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공직자로서의 자긍심을 높인다는 취지다.

추천은 다음달 14일까지 받는다. 추천 대상은 ▲건전한 공직사회 조성에 기여한 공무원 ▲공정·투명·친절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하고 시민 권리 보장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 ▲근검절약하는 생활이 검증된 공무원 ▲구정 청렴도 향상에 기여한 바가 크고 공직자 신분에 부적합한 행위를 하지 않은 공무원 등이다. 구민과 구청 각 부서장, 동장이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추천을 원하는 구민은 추천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이나 우편,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 공개 검증, 공적 사실 확인, 심사위원회 심사 등의 절차를 거친다. 선발 인원은 대상·본상 각각 1명이며, 연말 종무식에서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최고 200만원의 상금과 희망부서 우선 배치, 해외연수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최선을 기자
2022-09-29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