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트램 ‘2025년 9월’ 다시 달린다…위례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바람처럼 사라지던 외국인 계절근로자 ‘바람’처럼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국내 하나뿐인 안동 백조공원 고니 10마리 폐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12월 2~3일 ‘4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대 기회’주제로 500명 도민이 머리 맞댄다


경기도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논의하는 ‘제4회 경기도민 정책축제’가 오는 12월 2~3일 수원컨벤션센터와 수원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5대 기회’를 주제로 500명의 도민이 모여 함께 머리를 맞댄다. 행사 첫날엔 ▲10개 주제 원탁토론 ▲도지사와의 정책 타운홀미팅 ▲기조 강연 ▲도민 자유 발언 ▲축하 공연 등이 펼쳐진다.

도는 지난 9월 1일부터 25일까지 도민 온라인 공모를 통해 토론 주제를 제안받아 정책축제 추진위원회 심사(50%)와 온라인 도민투표(50%)를 합산해 토론 의제 10개를 선정했다. 최종 토론 주제는 안전한 돌봄과 보육을 위해 실현해야 할 지역사회 통합 돌봄, 지속 가능한 노인 공공 일자리 확대,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 인프라 구축 등이다.

도지사와의 정책 타운홀미팅 시간에는 도민 원탁토론 결과를 공유하고 도지사와 도민 간 자유로운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참여도민 외에도 경기도청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댓글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둘째 날엔 2025년까지 사회혁신복합단지로 조성될 옛 경기도청사에서 원탁 토론, 홍보 부스 운영, 축하 공연을 진행한다.

홍보부스 및 축하공연은 옛 경기도청사 잔디마당에서 열린다. 홍보부스에는 다양한 플리마켓과 푸드트럭도 참여하며, 축하공연에는 2022경기인디스땅스 상위 6팀이었던 젬베콜라 등 3팀의 공연이 진행된다.

 2일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경기도민 정책축제 공식 누리집(policy.gg.go.kr)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3일 옛 도청사 홍보부스 및 축하공연은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도는 이번 정책축제의 도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제4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댓글 작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총 84명을 선정해 치킨,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박연경 도 민관협치과장은 “도민과 함께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열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서, 토지·지적관리 업무 3년째 최우수

깡통전세 피해 예방 대책 호평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도 힘써

아차산 봉수대 거화 되살린 역사도시 중랑[현장 행정

류경기 구청장 ‘거화 재현식’ 참석 전통 복식 차림 의식 그대로 재현 외세 침입 중앙에 알려 신속 대응 봉화산 역사·문화적 의의 되짚어 구의 허파 봉화산엔 무장애 숲길 보행 노약자도 안전한 등산 즐겨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