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폰은 민선 8기 김길성 중구청장이 구민과의 소통을 위해 추진한 공약사업이다. 언제 어디서나 문자 메시지로 민원을 제기하면 3일 이내에 구청장이 직접 답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시작해 두 달 여 간의 시범 운영을 거친 소통폰 서비스는 오는 23일부터 카카오톡 서비스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 1년간 소통폰을 통해 2415건의 민원이 접수됐다. 도로파손, 청소 등 생활형 민원부터 남산 고도제한 완화 등 정책사업까지 다양하게 접수됐다. 중구 관계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민원 처리에 대한 감사를 표하거나 응원의 뜻을 전하는 메시지가 늘어나는 등 단순 민원 창구를 넘어 구민과의 쌍방향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카카오톡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더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지난 1년간 소통폰으로 연락을 주신 구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좀더 고민하는 자세로 구민들의 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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