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는 주로 외부 고객용으로 쓰고 있는 챗봇 서비스를 직원들이 가장 궁금한 사항인 인사, 복지 분야에 시범 도입하여 단순, 반복적인 문의 사항을 챗봇에 물어봄으로써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인사․복지 분야 서비스를 지원하며, 특히 ‘내 연차 정보’ 등 일부 서비스들은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적용으로 개별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된다.
향후 축적된 데이터를 통하여 사용성과 편리성을 개선하고, 지난해 도입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및 다양한 업무 시스템과도 연계하여 업무시간을 줄이고 디지털 노동력을 확보해 직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지난해 전세 임대 챗봇, 보상 챗봇 등 고객용 챗봇을 구축한 바 있다.
안승순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