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공모 유찰… 킨텍스 제3전시장 시공사 선정 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동연 “북부특자도 흔들림 없이 추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63빌딩, 멋진 한강 경관이 한눈에… “전세계 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콘진, 600억 규모 펀드 조성… 콘텐츠 스타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길어와 천수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경귀 아산시장, 후손 등 광화문광장 친수식
28일 탄신 제479주년



충남 아산시는 1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오는 28일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 제479주년을 앞두고 이순신 장군 동상 친수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친수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과 이종학 덕수이씨 충무공파 종친회장 등이 참석했다.

친수식은 충무공 이순신 탄신일 기념을 위해 이순신 장군의 동상 묵은 때와 먼지를 씻어내는 행사다.

천수식에 사용된 물은 이순신 장군이 무과 급제 전까지 살았던 아산의 현충사 경내 옛집 우물물과 온양온천 원천수를 합수한 물이다.


이날 박 시장은 “이순신 장군은 불의에 굴복하지 않는 투지와 인내력, 애민 정신의 상징”이라며 “아산시는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본받는 시정으로 ‘이순신의 도시’ 품격과 위상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산시는 광화문광장 친수식에 이어 오는 21일 아산시 신정호 잔디광장에 위치한 이순신 장군 동상 친수식을 연다.

한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아산시 일원에서 열린다.

아산 이종익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