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타인의 개인정보 온라인에 올리거나 전송하지 마세

여가부, 아동·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 7가지 안전 수칙’ 공개

특허 신속 심판 늘리고 심사 품질 높인다

특허심판원 ‘고품질 심판’ 대책 발표

‘최대 20% 할인’ 서울사랑상품권, 코로나 뚫고 1300억원

‘착한 소비’에 15% 할인·5% 캐시백 혜택

새만금산업단지, 올해 두 번째 입주계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만금산업단지, 올해 두 번째 입주계약 체결
- 금속재 가공, 첨단소재, 친환경 비료 등 3개사 입주키로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2월 24일 쏠에코㈜(금속재 가공),㈜신화이앤이(첨단소재), ㈜청운글로벌팜스(친환경 비료) 등 3개사와 새만금산업단지 입주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이는 지난 1월 전기차 완성업체 3개사 입주계약에 이어 두 번째로, 투자협약 기업의 입주에 속도가 붙고 있다.
□ 쏠에코㈜(대표 한상원)는 새만금산단에 입주예정인 다스코㈜의 자회사로, 태양광 구조물 제작·시공에 관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 확장을 위해 새만금산단 입주를 결정했다.
 ㅇ 쏠에코는 산단 2공구 33,000㎡에 150억 원을 투자해 태양광 구조물 제조공장을 건설하고 포스맥(PosMac)*을 활용한 육상·수상태양광 패널 지지대 등을 생산할 계획이며, 20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 포스맥(PosMac): (주)포스코가 개발·생산하고 있는 내식성이 뛰어난 강철
□ 신화이앤이㈜(대표 황성태)는 섬유강화복합재(FRP)*를 활용한 수상태양광분야의 기술력을 보유한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산단 2공구 12,561㎡에 60억 원을 투자해 제조공장을 건설하며, 고용규모는 40여 명 정도이다.
 ㅇ 신화이앤이는 주문자위탁생산(OEM) 방식으로 섬유강화복합재를 생산해왔으며, 새만금산단 공장 설립을 계기로 직접 생산에 들어간다.
   * 섬유강화복합재(FRP/Fiber Reinforced Plastics) : 유리 및 카본섬유로 강화된 플라스틱계 복합재료로, 경량·내식성 등이 뛰어난 고성능·고기능성 재료
□ ㈜청운글로벌팜스(대표 전원규)는 친환경 완효성 비료* 제조기업으로, 특히 메탄가스 발생을 저감하는 친환경 제조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산단 2공구 31,412㎡에 250억 원을 투자해 비료 생산공장을 건설하고, 15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 완효성 비료: 속효성 비료에 대비되는 용어로 작물의 영양분 흡수시기에 맞춰 영양분이 용출되도록 가공된 기능성 비료
 ㅇ 청운글로벌팜스는 골프장 잔디 및 원예, 화예 등 고부가가치 작물에 사용할 수 있는 비료를 중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에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새만금산단에 전진기지를 구축한다.
□ 새만금개발청은 지난 1월 장기임대용지 34만㎡를 추가로 확보한 만큼, 새만금산단 기업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ㅇ 또한, 올해 입주예정 기업들의 공장착공 등 원활한 입주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함께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재생에너지 관련 기업 입주로 클러스터(협력지구) 기능이 강화되고, 농생명산업 관련 제조기업들이 입주해안정적으로 정착하는 것은 새만금산업단지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에 매우 중요하다. 입주기업이 새만금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2020-02-24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코로나 확진 연예인 “유흥업소 여성과 차에서.

일본에 다녀와 코로나19에 걸린 30대 남성 연예인과 접촉한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거주 여성 2명이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았다.서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코로나 ‘방역·경제·재정’ 대응

오거돈 부산시장 인터뷰

위기 청소년 울타리 ‘드림하우스’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감염 차단 선구자’ 서초의 대응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

입국자 가족 지원하는 영등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