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더위에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관람객 500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방학 특강·휴가 포기… 수해 복구 달려간 ‘강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속터미널~한강 잇는 ‘예술 산책’… 관광 경쟁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세네갈·에티오피아 공무원들은 왜 강북 ‘스마트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Local] 영동, 농산물 브랜드 사용 확대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국 3대 과일 산지인 충북 영동군은 군내 농협 등에서 사용하던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메이빌(May Vill)’ 사용을 생산자 단체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지난 2005년 ‘온갖 농산물이 꽃을 피우는 5월의 따사로운 고장’이라는 뜻을 담아 ‘5월(May)’과 ‘마을(Village)’의 합한 공동 브랜드 ‘메이빌’을 만들어 농협영동군연합사업단, 영동·황간농협산지유통센터 등 농협조직에서만 사용해 왔다. 그러나 이 브랜드 사용을 원하는 단체가 증가함에 따라 최근 14개 생산자단체의 신청을 받아 한천·월류포도작목반 등 2개 조직에 사용을 허락했다. 이에 따라 이들 단체는 올해 출하되는 포도에 이 상표를 달게 된다. 지난 3년간 ‘메이빌’을 집중 홍보해 작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받는 등 소비자 인지도가 매우 높다.

영동 이천열기자 sky@seoul.co.kr

2008-4-5 0:0:0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남, 영동대로에 유럽식 도시재생 입힌다

英킹스크로스 재생지구 등 6곳 방문 건축문화·공공개발 정책 벤치마킹

시원한 물안개에 폭염 잊은 자양시장[현장 행정]

광진구 전통시장 ‘쿨링포그’ 설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