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향후 몇 년이 성패 가늠할 것 주민 삶의 질 향상에도 노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종만 광양 경제자유구역청장

“지난해 3월 취임한 뒤 10여 개월 동안의 공직생활이 제 인생에서 가장 바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최종만 광양 경제자유구역청장

순천 출신인 최종만(53)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은 “지난해는 고향에서 봉사하고 있다는 뿌듯함으로 피곤한 줄 모르고 열심히 뛰었다.”고 말했다.

최 청장은 예산확보를 위해 국회, 중앙부처를 수차례 방문하고 외자유치 등을 위해 중국, 일본, 중동 등 해외도 여러 차례 다녀오는 등 광양만권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는 “명실공히 경제자유구역답게 영화관 등 문화여가 시설과 백화점 등 대형 쇼핑센터를 유치해 광양만권 주민들의 문화·예술 등 삶의 질 향상에도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전 직원이 향후 몇 년이 경제자유구역의 성패를 가늠한다는 비장한 각오로 열심히 뛰고 있다.”고 강조한 뒤 “개청 초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제 점점 이 지역이 알려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합류하는 등 친화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 청장은 이어 “지금과 같이 주민들이 좋은 인심을 베푸는 등 관심과 협조를 해 주신다면 우리 지역이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더 많은 투자를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 기회에 지역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다.

순천고(23회)와 서울대 조선공학과를 졸업한 최 청장은 대통령 공직기강비서실 행정관, 국무조정실 외교안보심의관,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광양 최종필기자 choijp@seoul.co.kr
2011-02-22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