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정의 달인 ‘고추장박사’ 정도연씨 1호봉 특별승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고추장 박사’로 불리는 전북 순창군청 정도연(41·지방보건연구사) 담당이 1호봉 특별 승급했다.
정도연씨



순창군 장류 식품사업소에 근무하는 정 담당은 지난해 행정안전부와 서울신문사가 주최한 ‘지방행정의 달인’ 수상자로 선정돼 6월 1일 자로 특별 승급하는 영광을 안았다. 순창군은 “업무 실적이 뛰어난 직원에게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기 위해 도내 자치단체 공무원 중 유일하게 달인으로 선정된 정 연구사를 특별 승급시켰다.”고 밝혔다. 정씨는 1997년 4월 순창군청 제품검사실 품질검사담당으로 장류산업과 첫 인연을 맺었다. 올해로 15년째 발효업무에 헌신하고 있는 그는 오늘의 순창 장류산업을 반석위에 올려 놓은 일등 공신이다. 가내수공업 형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제조방법도 달라 품질도 제 각각이던 순창전통고추장의 표준 매뉴얼을 책으로 엮어내 품질을 표준화했다. 정씨의 노력으로 순창군은 장류밸리를 조성하고 장류연구소도 세웠다.

전주 임송학기자 shlim@seoul.co.kr

2011-06-02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