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의 대구, 제2의료원 건립 무산되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천e음 캐시백 새달부터 반토막… 시민 찬반 논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무등산 방공포대 철거… 취임 100일, 광주 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현장 행정] “오늘은 내가 뉴스앵커… 신기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마포구, 초등생 대상 마포iTV 견학

“와, 여기 TV서 보던 데랑 똑같네.” “너 지금 TV에 나오고 있어.”

매주 화요일 마포구청 12층에 마련된 마포iTV 방송국은 아이들의 감탄사로 가득 찬다. 난생 처음 방송국을 견학하는 아이들은 아나운서의 안내에 따라 3명씩 짝을 지어 첨단장비를 만져보고 직접 뉴스도 진행하는 신기한 체험을 한다.


최근 마포iTV방송국을 찾은 소의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함께 박홍섭(가운데) 마포구청장이 뉴스 진행 체험을 하고 있다.
마포구 제공

아이들은 TV에 나오는 친구의 모습을 보면서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마포구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마포iTV 방송국 견학 프로그램’의 진행 모습이다.

마포구는 다음 달 15일까지 관내 22개 초등학교 3학년생, 119개 반 3170여명 전원을 대상으로 마포iTV 방송국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견학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방송국을 직접 돌아보고 체험하면서 방송뉴스를 이해하도록 하고, 나아가 진로·적성 계발에도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3년 전인 2009년 처음 실시됐다. 현재 마포문화원 주관으로 망원정, 공민왕 사당 등 관내 문화유적지와 공공기관 등을 둘러보는 ‘내고장 탐방’과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견학을 온 어린이들은 먼저 마포iTV를 소개하는 홍보 리플릿을 배부받고 간단한 설명을 듣는다. 이어 스튜디오, 방송조정실 등을 방문해 뉴스 제작 과정과 제작 방법, 관련 장비에 대해 배운 뒤 실제 뉴스 진행자가 돼 보는 ‘뉴스 앵커 체험하기’ 시간을 갖는다. 앵커 체험 시간에는 3명씩 조를 이뤄 각각 아나운서, PD, 카메라맨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 1일 행사에는 아현동 소의초등학교 3학년 1반 학생 20여명이 다녀갔다. 앵커 체험에 참가한 김민주(9)양은 “TV에서만 보던 방송국과 카메라들을 실제로 마주치니 너무 신기했다.”며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아나운서처럼 말하려니 엄청 떨렸다.”고 말했다.

박홍섭 구청장은 “마포iTV가 단순한 방송 역할을 넘어 어린 새싹들이 지역문화를 깨우치고 각종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의 방송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

2012-05-08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노인 돌봄·코로나 민생… 보여주기 아닌 기본 탄탄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당선인 중앙정부·서울시 공직 두루 거쳐 은퇴자들 참여 ‘요양보호제’ 도입 1인 가구 전담 TF로 새 복지 모델 사각지대 없는 ‘미래 행정’에 중점 경인로 일대 최첨단 메카 발돋움 살기 좋은 3대 도심 위상 세울 것

“트램 보강·한화구장 손질… 전임 대전시장 사업,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市 선거 전 트램 비용 폭증 숨겨 지하철 강력추진 안하면 또 20년 보문산 전망대만으론 효과 미흡 모노레일·케이블카 재추진할 것 드림파크, 돔구장 확장 가능하게 경제도시 위해 산단 부지 물색 중”

“평창 알펜시아 감정가 낮춰 팔고, 레고랜드 남 좋

김진태, 최문순 치적 칼검증 예고 “매각 공고 직전 감정가 절반으로 레고랜드 지급 800억, 매몰비용 매출 1000억 돼도 수익 2억 안 돼”

1조원 궁원·초고층 타워… 전주 ‘불도저 개발’ 시

우범기 시장 당선인 규제 철폐 예고 대한방직 부지에 호텔·쇼핑몰 유치 천안~세종~市 KTX 직선 노선 추진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