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색 출마예상자] “교육·사회 두루 경험… 건강한 김해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해시장 도전장 낸 ‘천하장사’ 이만기 교수

민속씨름 최고 스타인 이만기 인제대 교수의 시장선거 도전이 성공할까.

이만기 인제대 교수



경남 김해시장에 도전장을 낸 이 교수는 9일 “건강하고 젊은 패기와 올바른 마인드, 전국적인 인지도 등을 바탕으로 김해시를 세계적인 도시로 만들어 보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김해는 급격히 인구가 늘어나면서 난개발이 이뤄지고 지역 갈등이 나타난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바르고 분명한 마인드로 행정을 이끌어 갈 시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치단체장은 겸허한 자세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봉사하겠다는 마인드가 중요하다”면서 “건강한 삶을 살아온 이만기가 건강하고 잘사는 김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대학교수로 있으면서 교육행정도 경험했고 방송을 비롯한 폭넓은 사회활동을 통해 각계각층의 인사들과 인맥도 쌓아 시정을 잘 이끌 준비가 돼 있다”고 자신했다.

경남 의령에서 태어난 이 교수는 마산상고와 경남대를 나온 뒤 중앙대 대학원 체육교육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천하장사 10회와 백두장사 18회, 한라장사 7회에 올랐다.

이 교수는 오래전부터 선거직에 뜻이 있었다. 2004년 제17대 총선에서 마산시 갑 선거구에 열린우리당 소속으로 출마해 낙선한 경력이 있다.

김해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2014-02-10 2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