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색 출마예상자] “고향 발전 꿈 이루는 데 자리 문제 안 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창원시장 출마 선언한 안상수 前 한나라당 대표

“고향 발전의 꿈을 이루는 데는 도지사든 시장이든 자리가 문제 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상수 前 한나라당 대표



4선 국회의원에 집권당 대표를 지낸 안상수 전 한나라당 대표가 경남 창원시장 선거에 새누리당 후보 출마를 선언, 공천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안 전 대표는 9일 “인구 109만명의 준광역시 창원에는 균형 발전과 지역갈등 해소 등 여러 가지 과제가 있다”면서 “정치 경험과 풍부한 인맥을 가진 내가 적임자라고 판단해 시장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당초 경남도지사 선거에 나설 생각이었다. 지난해 11월 11일부터 경남 18개 시·군 순방에 나섰다. 3개월여 동안 의견을 들어 본 그는 지난 6일 기자회견을 열고 “도지사에 대한 도전은 여건이 여의치 않아 창원시장 선거에 나서기로 했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옛 마산시에서 태어나 마산회원초, 마산동중, 마산고를 거쳐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제17회 사법시험에 합격, 검사 생활을 했다.

그러나 지역에서 정치 활동을 한 적이 없어 중앙에서 퇴출된 뒤 내려와 자리를 차지하려 한다는 부정적인 시각도 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경남도와 창원시는 수도권에서 권력을 누린 분들이 마지막으로 찾는 안식처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2014-02-10 2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