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학과 손잡은 서대문 “주민들 소질 키웁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연세대 등 지역 대학교와 연계 자격증·전문가 교육과정 등 학교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주민들의 소질 개발과 직업 능력 향상을 위해 구청이 나섰다.

서대문구는 지역 대학들과 연계해 주민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서대문구에는 경기대, 연세대 등 9개의 대학이 있다. 구는 이 같은 장점을 살려 주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학교별로 다르다. 서울여자간호대에서는 ‘구민 생활건강 대학’이 열린다. ‘생활건강지킴이 양성’과 ‘아동심리놀이지도 및 폭력예방상담’ 과정을 운영한다. 생활건강지킴이는 생활 속 주요 질환과 응급처치 등을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9월 14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된다. 과정은 무료이며 각각 기본인명구조술(BLS) 자격증과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민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지역 내에서 건강과 아동 돌봄 분야 주민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구가 연계한다.

연세대 미래교육원은 ‘자격증 및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비즈니스, 심리상담, 교육, 예술 창작 등 4개 분야의 11개 과정이 마련된다. 체형 관리와 선물 포장 등 색다른 전문 교육도 받을 수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29일부터 1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 경기대 평생교육원과 함께하는 ‘아동학’ 및 ‘사회복지학’ 학점은행과정, 명지전문대와 연계하는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과정도 마련돼 있다. 구는 양성된 전문 인력을 관내 동아리와 마을학교 등의 평생교육 사업에 참여시킬 계획이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2015-08-19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