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방이역-방이사거리 용적률 완화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총11만㎡ 대상...‘종상향’ 예산 3억원 확보

방이역 일대와 방이2동 9호선 신설역세권의 용적률등을 상향조정하는 공상향이 추진될 예정이다.

남창진 서울시의원(새누리, 송파2)은 “2016년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위 위원으로 활동하여, 송파구 방이1동 방이역 일대 종상향 및 방이2동 9호선 신설역세권 방이사거리 일대 종상향을 위한 지구단위계획 용역비 예산 3억원을 확보했고, 이를 통해 해당 지역의 종상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남의원은 “송파구 백제고분로 주변 방이2지구는 지하철 9호선 신설역사 건설에 따른 지역 환경 변화를 수용 할 수 있는 새로운 관리방안 마련 및 백제고분로 활성화 계획 수립이 절실한 실정이고, 방이역 인근 방이1지구 역시 변화된 지역 환경 수용 및 지구단위계획 수립 지침 반영 등 전반적 재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지구단위계획수립용역 예산 3억을 확보하였고, 구비 매칭을 통해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남의원은 “이번 예산 확보로 지역 개발여건에 부응하는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지구단위계획이 수립될 것이며, 그에 따라 다소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의 생활여건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용역에는 대상지인 방이1지구(106000㎥)와 방이2지구(86100㎥)에 대한 용도지역 상향 여부, 개발규모, 용적률, 건축물 높이, 구역계 검토, 용도계획 검토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