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노원 상계~남양주 별내 4차선 광역도로 뚫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수도권 동북부 정체 완화될 듯

노원구 상계동과 남양주시 별내면을 잇는 광역 도로가 개통하면서 인근 지역의 차량 정체가 훨씬 줄어들 전망이다.

노원구는 오는 19일 상계동과 남양주시 별내면 덕송리 구간을 연결하는 폭 4차로(25m)에 총연장 2.38㎞ 광역도로가 개통한다고 17일 밝혔다. 2004년 ‘광역도로’로 지정된 데 이어 2007년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하고 4년 만인 2011년 6월 공사에 착공한 이래 약 4년 6개월 만에 도로공사를 마친 것이다.

노원구 상계재정비촉진지구와 남양주시 별내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에 따른 교통수요 증가에 대처하고 동북부 지역 광역도로를 확충하려고 기존의 급경사인 굴곡도로를 양방향 터널로 연결했다. 특히 경기와 강원지역을 오가는 서울시민과 서울을 오가는 타 시·도 주민들의 통행시간이 단축되고, 하루 3만여대의 교통량 처리로 교통 체증 몸살을 앓았던 화랑로 등 주변도로의 차량 정체도 한층 완화될 수 있을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김성환 구청장은 “상계동~남양주 덕송 간 4차선 광역도로가 개통함에 따라, 수도권 동북부 지역 광역도로망이 형성되게 됐다”면서 “경기, 강원지역을 오가는 통행 시간이 한층 단축되는 것은 물론, 인근 지역의 대규모 택지개발에 따른 교통량 분산과 화랑로 등 주변도로 교통 정체도 상당히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2016-02-18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