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심리지원센터, 송파구 장지동에 개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영한 의원 발의 2년만에 결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한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송파5)은 3월 30일(수) 오후 3시, 송파구 장지동에 소재한 아이코리아 평생교육원에서 열린‘서울심리지원센터’의 개소식에 참석하여, 시민들의 심리적 안녕과 행복감 증진을 위해‘서울심리지원센터'가 중추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맡아달라는 당부를 전달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서울시의회 김영한 의원은 서울심리지원센터 설립이 가능하도록 2015년부터 올해까지 예산안을 심의하여 시범사업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관철시켰다. 또한 2016년 2월 「서울특별시 심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서울심리지원센터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서울시가 김영한 의원의 지원에 힘입어 시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서울심리지원센터는 스트레스와 우울감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공공차원의 심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사단법인 아이코리아가 위탁운영 중이다. ‘시민들의 건강한 성장과 더 행복한 삶’을 위해 맞춤형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한 의원실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2015년 서울시 조사결과 응답자의 76.4%가 공공기관의 심리지원 서비스 이용 의사를 밝혔으며, 서비스의 내용으로는 스트레스 관리(58.4%), 우울증과 자살예방(38.0%)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심리지원센터는 여론조사 결과 등을 반영하여 대인관계, 부부관계, 육아문제 등을 전문가와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직장인의 단기심리 평가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지원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더 나아가 감정노동자와 지역 내 취약계층 등을 위해 맞춤형 심리지원도 실시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김영한의원(왼쪽 다섯번째)의 발의로 착수된 서울심리지원센터가 송파구 장지동에 설립, 개소식을 갖고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서울시의회에서 박래학 의장, 우창윤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김선갑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오경환 의원(기획경제위원회), 최조웅 위원장(행정자치위원회), 이신혜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성백진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김창원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등 많은 의원을 비롯해 3백여명이 참석했다. 박래학 의장은 축사를 통해 “첫 사업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심리지원센터를 많이 만들어서 시민들이 안정적 생활을 돕게 되리라 믿는다. 앞서가는 사업을 많이 하고 있는 서울시, 서울시의회를 주목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영한 의원은 개소식 축사를 통하여 “서울심리센터는 시민 여러분의 것”이라며 “시민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삶을 위해 맞춤형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심리지원센터를 많은 분들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서울심리지원센터가 잘 성장해 서울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큰 격려와 사랑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란다.“며 “여러분들의 삶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김영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심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 상정되었으며, 4월 임시회에서 본격적으로 다루어질 예정이다.

‘시민들의 건강한 성장과 더 행복한 삶’을 위해 맞춤형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심리지원센터는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서 서울시민이거나 서울 소재 기관 종사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또한 중증정신질환자는 관련 기관에 진료를 의뢰하고 있으며, 올해 시범사업 기간에는 무료로 서비스를 한다. 문의는 전화(☎ 02-2144-1190)나 홈페이지(www.psy-supporter.or.kr)를 이용하면 상세한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