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김기대 지역균형위원장 ‘상업지역 관리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지역균형발전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 김기대, 성동3)는 4월 28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별관1동 대회의실에서 ‘중심지체계 실현성 강화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서울시 상업지역 관리 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서울시의회 김기대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장이 28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상업지역 관리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하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지역균형발전 지원 특별위원회는 작년 7월 위원회 구성을 마친 후 현재까지 총 세 차례에 걸친 회의와 현장방문 등을 통해 그동안 지역 차원에서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기반시설 유형을 검토하고, 이를 확충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강구하는 등 행정 영역에서 취할 수 있는 각종 지역 균형발전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논의결과를 토대로 금번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서울시 각 자치구별 상업지역의 지정 및 활용현황 등을 살펴보고, 저활성된 상업지역의 개발을 촉진하여 실질적으로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과 상업지역에 대한 일률적인 밀도체계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형태로 개발·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과 제도적 기반에 대해 논의하고 실행가능한 현실적 대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어졌다.

토론회는 1부 김기대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2부 김호철 단국대 교수를 좌장으로 맹다미 서울연구원 박사의 발제가 있은 후, 지정 토론자의 토론, 방청인과 주제 발표자의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패널 토론에는 강우원(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 백운수(미래E&E 대표), 이수기(한양대학교 교수), 김희걸(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 최진석(서울시청 도시계획과장)이 참석하여 열띤 논쟁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김기대 지역균형발전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서울시 각 자치구에서는 경쟁적으로 상업지역의 확대지정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 토론회를 토대로 서울시 차원의 균형발전 방안이 조직‧행정‧재정 측면에서 면모를 갖추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상업지역 관리와 개선방안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