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리운전비 3000원 때문에…부산시의원이 경찰 고소 해프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대리기사와 요금문제로 시비를 벌인 부산의 한 시의원이 중재를 제대로 안 해준다며 경찰관을 고소했다가 취하하는 소동을 벌였다.

A 시의원은 지난 10일 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서 친구들과 술을 마신 뒤 귀가하려고 대리기사를 불렀다. 동승한 친구를 내려주고 해운대구 자택 근처에 왔을 때 대리기사가 A의원에게 요금 1만원 이외에 추가로 돈을 더 내라고 요구했다. 대리기사가 늦게 와서 기분이 나빴던 A의원은 다짜고짜 돈을 더 내라는 말에 화가 나서 대리기사와 언쟁을 벌이다가 112에 신고했다.

부산 B지구대 경찰관이 도착하자 대리기사는 “(A의원이) 돈 3000원을 안 냈다”고 말했고 A의원은 “돈을 더 내라고 했지, 얼마를 내라는 말을 하지 않았다”며 재차 다툼을 벌였다. 추가요금을 요구한 대리기사는 실랑이 도중 현장을 떠났다.

경찰관의 적절한 중재를 기대했던 A의원은 경찰관이 “두 분이 알아서 할 일”이라고 발을 빼자 “이렇게 일하시면 안 된다”며 경찰서로 가서 홧김에 출동한 경찰관 C씨를 고소했다.

다음날인 11일 경찰서에서 A의원에게 전화해 고소 의향을 물으니 A의원은 “그럴 마음이 아니었다”며 고소를 취하했다. A의원은 “다짜고짜 돈을 더 요구하는 대리기사와 중재 대신 방관하는 경찰관에게 화가 났다”며 “그냥 돈을 더 주면 끝날 일이었는데 내 실수였다”며 고소를 취하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