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다, 배 째라’ 드러눕더니 현금 1억 5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석촌호수 산책하다 미술 작품 감상… 송파 ‘더 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 ‘승용차 마일리지 평가’ 최우수 자치구 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현삼 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산업단지 발전방안 마련 촉구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현삼(더불어민주당, 안산7) 의원은 6일 진행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산업단지 발전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김현삼 의원은 “경기도 산업단지 활성화에 대해 경과원에서 내세울만한 전략이 없어 보인다”고 꼬집으며, “경기도의 뿌리산업은 제조업인데 반해 도의 관심이 지나치게 낮다”고 지적했다.

또한 “반월시화산단 가동률은 현재 65% 이하로, 전문가 의견에 따르면 공단을 폐업해야할 수준”이라며 “산단 가동률을 최소 75%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경기도와 경과원의 대책은 무엇인가” 물으며 대안 마련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경과원은 경기도의회와 함께 산업단지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포럼 및 공청회, 토론회 등 풍부한 의견교류의 장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에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앞으로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하며 특히 “「경기도 산업단지 어떻게 살려야 하나」 연구보고서를 발간한 만큼 문제점과 외부환경을 검토하고 그에 맞는 혁신방안을 제시하겠다”고 대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