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도시’ 은평구, 교통문화지수 3년 연속 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건강한 노후 지켜 주는 성동… ICT로 어르신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남 “30년 넘은 사회복지관 2곳 리모델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용산 ‘전문가 무료상담실’로 구민 권익 지킨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재명, 하루만에 후원금 9억…“희망민국 바꿀 종자돈, 감사하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모금액의 95.1%가 10만원 이하 소액 후원


정책 발표하는 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7일 경기도 파주시 연스튜디오에서 열린 ‘프레젠테이션(PT) 면접 ’정책 언팩쇼‘에서 정책 발표를 하고 있다. 2021.7.7 [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 이재명 경기지사는 10일 “이 후원금은 위기의 대한민국을 희망민국으로 바꿀 종잣돈이다.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후원계좌를 공개한지 하루 만에 벌써 후원금이 9억원을 넘어섰다”면서 감사를 표했다.

이 지사는 “고맙고 또 고맙다. 이재명을 후원해달라는 요청에 정말로 많은 분들께서 호응해주셨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고개숙여 감사드린다. 후원금에 담긴 귀하디 귀한 마음,무겁게 받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분께서 모아주시는 이 후원금은 위기의 대한민국을 희망민국으로 바꿀 종잣돈“이라며 ”반드시 유능한 4기 민주정부를 창출해내겠다.국민여러분께서 내일에 대한 희망으로 웃을 수 있는 나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지사 측은 “전체 모금액의 95.1%가 10만원 이하의 소액 후원”이라며 “국민의 열렬한 지지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