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공원이 된 삼성·봉은배수지… 한강 품은 ‘강남 뷰맛집’으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름 공모전서 ‘삼성해맞이 공원’ 확정
15억 투입… 전망대·소나무 식재 완료


서울 강남구 삼성동 82번지에 조성된 ‘삼성해맞이 공원’.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 삼성동 82번지에 있는 삼성·봉은배수지 지상공간이 공원으로 재탄생했다. 구는 공모를 통해 공원 이름을 ‘삼성해맞이 공원’으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봉은배수지는 한강변 언덕에 위치해 한강의 다채로운 모습과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를 조망할 수 있다.

구와 서울시는 지난해 배수지 상부를 공원으로 조성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시가 지난 7월 삼성·봉은배수지에 대한 도시계획시설 변경 결정을 내리면서, 공식적인 공원 조성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구는 사업비 15억원을 들여 공사에 들어갔다. 올해는 기본계획수립과 진입로 개선, 전망대 설치, 소나무 식재 등을 진행했다. 내년 상반기에는 전망데크, 잔디광장, 야간경관조명시설 등을 설치해 공원 조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구는 공원 이름 공모도 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9개의 후보 중 ‘삼성해맞이 공원’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삼성동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해를 가장 먼저 맞이할 수 있는 공원이라는 의미다. 국가지명위원회 심의 의결을 통해 올해 안으로 이름이 ‘삼성해맞이 공원’으로 결정된다. 이밖에 탄천의 순우리말인 ‘숯내’의 냇가 위에 위치한 육지 또는 동산이라는 의미의 ‘숯내울공원’, 삼성동에서 하늘과 가장 가깝다는 의미의 ‘삼성하늘공원’ 등이 후보에 올랐다.

김현경 구 공원녹지과장은 “구는 다양한 주제의 공원을 조성하고 있다”며 “봉은역사공원의 ‘힐링명상길’, 대모산 자연공원의 ‘야생화원’ 등 137곳의 공원이 주민에게 도심 속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09-10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