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金총리, 방역·경제 등 특보 위촉… “코로나 포용적 회복 기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9개 분야 전문가 12명… “쓴소리 듣겠다”


김부겸 총리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김부겸 국무총리가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김부겸 총리는 “일상회복을 위한 방역 완화조치는 ‘단계적’으로 시행하고자 한다”며 “예방접종 완료율과 함께, 방역상황을 면밀히 관리하면서 점진적으로 모임인원이나 영업시간 제한 완화, 의료체계 개편 등을 차근차근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1.10.1
뉴스1



김부겸 국무총리가 7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특별보좌관을 꾸렸다. 방역과 사회, 공정경제, 경제, 외교·안보, 문화산업, 노동, 국민소통, 정무 등 9개 분야에 걸쳐 모두 12명을 위촉했다.

총리 특보로는 처음 신설된 방역특보는 의사이자 예방의학 전문가인 정재훈 가천대 길병원 교수가 맡았다. 총리실은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고 단계적 일상 회복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회특보에는 김호기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민간위원인 양난주 대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위촉됐다. 경제 분야는 전문성 강화를 위해 2개 분야 3명의 특보로 구성했다. 공정경제특보에는 참여연대 경제민주화위원회 간사를 지낸 채이배 전 국회의원을, 경제특보에는 이일영 한신대 중국학과 교수와 정준호 강원대 부동산학과 교수를 임명했다.

외교안보특보는 이대근 우석대 군사학과 교수와 이혜정 중앙대 정치국제학과 교수가 맡았다. 노동특보에는 김창무 민주노총 정책연구위원이, 정무특보에는 이재성 정책기획위원회 자문위원이 위촉됐다. 문화산업특보에는 미술사회적기업 에이컴퍼니 정지연 대표가, 국민소통특보에는 스토리닷 유승찬 대표이사가 임명됐다.

김 총리는 임명식에서 “정부 정책에 대한 쓴소리를 가감 없이 듣겠다”면서 “국정 전반은 물론 코로나19로부터의 포용적 회복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종 박찬구 선임기자 ckpark@seoul.co.kr
2021-10-0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