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박기열 서울시의원, 백년다리 사업 재개 촉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303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 사진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기열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3)은 지난 17일 실시된 서울특별시의회 제303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올해 5월 서울시가 시공사와 감리 선정까지 끝내고 착공 직전에 재검토 사유로 중단시킨 한강대교 백년다리 사업을 조속히 재개하라고 촉구했다.

서울시가 백년다리를 국가상징거리 조성 사업에 포함시켜 재검토하겠다는 이유로 들고 있는 입장에 대해 실시설계용역, 문화재 심의, 공론화 단계에서 이미 모두 검증된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또한, 만일 백년다리 사업이 중단될 경우 현상공모와 실시설계 등 현재까지 투입된 약 20억 원이 세금이 낭비될 것이고, 연계하여 추진된 한강변 보행네크워크 사업(여의나루역~수산시장~노들역~백년다리~흑석동~동작역), 용양봉저정공원 개발, 전망대 사업 등의 효과에도 엄청난 부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시정질문을 마무리하면서 “한강에 접한 11개의 자치구 중 동작구만 고수부지나 번듯한 공원이 하나도 없다. 백년다리가 중단되면 동작구에서 추진하던 사업들은 반쪽짜리 사업으로 전락하게 되고 시민들은 서울시 정책의 일관성과 신뢰성을 믿지 못해 세금을 아까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오 시장은 “국가상징거리 조성 사업은 특정 시장의 사업이 아닌 역대 시장들이 검토했던 사업들이고, 개별적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것보다는 큰 틀에서 계획을 세워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여 백년다리 사업도 신중하게 생각해 보자는 단계일 뿐이다”고 답변했다.

지난 5월 시공사와 214억 원에 공사계약을 체결한 백년다리 사업은 잠정 중지된 채 서울시의 ‘국가상징거리 조성 용역’에 포함돼 2021년 8월부터 검토가 진행되고 있고, 2022년 8월 용역 결과에 따라 재개 여부가 결정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